[뉴스]경기도지부 성남시지회… 공연으로 임정 100주년 기념식 가져 > 자료실(언론,활동,공시)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언론,활동,공시)

- 게시판

[뉴스]경기도지부 성남시지회… 공연으로 임정 100주년 기념식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5-30 10:54 조회2,460회 댓글0건

본문

경기도지부 성남시지회… 공연으로 임정 100주년 기념식 가져
경기도지부 성남시지회(지회장 최영직)는 제100 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맞이하여 4월 11 일(목)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장, 성남시민, 광복회원 등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의례와 축사로만 진행되는 기 념식이 아닌 갈라콘서트가 있는 공연접목형 기념식 으로 임시정부 초대 재무총장으로 러시아에서 활약 했던 민족지도자 최재형 선생을 주제로 한 뮤지컬 ‘페치카’를 공연했다. 공연중에는 3·1운동이 재현되 어유관순, 동풍신, 석호필, 김향화, 박열, 후미꼬, 홍범도 연기자가 만세를 외쳤고, 관객들도 같이 만세를 외쳐 가슴 뭉클한 광경도 연출되었다.
또한 공연장 입구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관련 사진전이 마련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념식의 틀을 바꾸고, 다양한 시민들을 초대하여 문화예술을 접목한 창의적인 방법으로 역사를 되돌아보며, 새로운 100년을 다짐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광복회보 4월호 기사 발췌